티스토리 첫 포스팅이 족발이네요...
최근에 먹었고, 또 먹고 싶은 것이 족발 밖에 생각이 안 났습니다 ㅋㅋㅋ
남편과 저는 나름 미식가라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닙니다.
족발도 서울 3대 족발도 다 먹어보고, 살고 있는 동네에서 맛있다는 족발도 먹어보고 그랬지요... 맛있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생각나는 족발이 두 군데가 있습니다. 그중 한 곳이 바로 수원 고색동에 있는 장모족발!!
저 서울 삽니다ㅋㅋㅋ
하지만 근처에 갈 일이 있거나 갈 일을 만들어서라도 꼭 장모족발을 사 옵니다!!ㅎㅎ
거리가 있는데도 손꼽을 정도가 아닌 열 손가락으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사 먹었네요.
(사실 2주 전에도 사 먹었어요~)
아.. 포스팅하면서도 또 먹고 싶습니다ㅠ
맛 평
- 야들야들하고 사르르 녹는 물렁물렁한 족발입니다.(딱딱 한 족발 좋아하는 분들은 패스)
- 어느 족발집이나 한방베이스일 텐데 이곳도 한방+특유의 짭조름한 맛이 있습니다. 된장, 새우젓 안 찍고 먹어도 맛있어요.
족발 먹고 남은 거 다음날에도 드시나요? 저는 데워먹어도 되지 누린내가 느껴져서 못 먹어요. 그렇지만!!! 이 집 족발은 다음날에도 제가 남은 거 다 먹습니다ㅋㅋ 바로 사온 그 맛 그대로 느껴져서 신기!!
뼈에 붙은 살들과 물렁한 비계들도 장갑 끼고 야무지게 다 먹어요. 이 집 거 만!!
이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워낙 잘 아실 테고, 가게 리뷰 보면 인생족발이라고도 평이 있네요 ㅎㅎ
수원 쪽 가는 분들 혹은 진짜 맛있는 족발이 먹고 싶다는 분들 꼭! 한번 가보세요~!!!
가격
저는 늘 大자를 사 옵니다. 사진도 大!! 가격은 39,000이고, 포장 할인이 있는 듯한데 남편 시켜서 늘 사 와서 확실한 건 포장할 때 물어보면 될 것 같습니다. 이 가격도 올해인가 좀 오른 가격이긴 한데 다른 족발집 가격과 비교한다면 꽤 합리적이죠!?


